본문 바로가기

꿈냥이

맑은 물 꿈해몽 - 마시는 탁한 쏟는 수도꼭지 등 27가지.

맑은 물 꿈해몽 - 마시는 탁한 쏟는 수도꼭지 등 27가지.

맑은 물 꿈해몽

물의 꿈을 꾸면 해몽에서는 다음 세 가지를 의미합니다.

 

생명력

 

지구상에 사는 동물에게 물은 생명의 근원입니다.
그래서 해몽에서는 물을 '생명력의 상징'으로 해석합니다.

물의 꿈은 체력과 건강, 심지어 살기 위해 필요한 돈과 재산의 상태를 나타낼 것입니다.

힘차게 흐르는 물이나 물을 얻는 전개는 당신의 생명력이 넘치는 신호입니다.
건강상태의 양호함이나 경제적인 풍요로움을 누릴 수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다만 약하게 흐르는 물이나 물이 고갈되는 이미지라면 생명력 저하를 의미합니다.
당분간 몸 상태면이나 금전면에 부디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정

 

증기에서 얼음까지 물은 외부 환경에 맞게 자유자재로 그 모습을 바꿀 수 있습니다.
그 모습은 마치 동글동글 변하는 사람의 마음 그 자체입니다.

그래서 물의 꿈은 감정을 나타내는 상징이기도 합니다.

즉 꿈 속의 물의 상태가 당신의 감정의 움직임을 암시하고 있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맑은 물은 순수한 마음을, 고인 물은 마음이 음의 감정에 덮여 있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무의식

 

해몽에서는 육지 위를 의식의 세계, 물 속을 무의식의 세계로 해석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물의 꿈은 당신의 무의식의 영역에서 메시지가 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물속으로 잠수하거나 하는 꿈일수록 그 가능성이 높아질 것입니다.

밑에서는 맑은 물 꿈해몽에 등 물 꿈해몽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차

 물을 마시는 꿈의 해석
 맑은 물 꿈의 내용
 탁한 물 꿈의 심리
 물을 긷는 꿈의 징조
 물을 찾는 꿈의 상황
 물을 쏟는 꿈의 조짐
 수도꼭지를 틀고 싶은 꿈의 해석
 웅덩이를 보는 꿈의 해설
 수면에 자신의 얼굴을 비추는 꿈의 심리
 흐르는 물을 보는 꿈의 판단
 무언가를 물에 흘려보내는 꿈의 메세지
 남에게 물을 끼얹는 꿈의 암시
 물을 끼얹는 꿈의 징조
 물속에 잠복하는 꿈의 경고
 물에 들어가는 꿈의 의미
 물놀이를 하는 꿈의 상황
 목욕하는 꿈해몽
 물에 뛰어드는 꿈의 암시
 물에 삼키는 꿈의 메세지
 물에 젖는 꿈의 징조
 물속에 빠지는 꿈의 판단
 물이 얼어 있는 꿈의 내용
 누수 꿈의 해석
 물이 부족한 꿈의 내용
 물 위에 떠오르는 꿈의 상황
 물 위를 걷는 꿈의 표현
 물 위에서 불이 타는 꿈해몽

물을 마시는 꿈의 해석

물을 마시는 꿈은 좋은 방향으로 나아갈 것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샘물 등 맑고 차가운 물이라면 지금까지 바라왔던 것이 현실이 될 전조입니다.

마신 물을 맛있다고 느낄 때는 멋진 소식이 전해져 정체되어 있던 것이나 기분이 상향이 될 것입니다.
연인이나 친구와의 신뢰관계도 더욱 깊어져 갑니다.

신변의 일이 잘 돌아가기 시작하고 육체, 정신의 양면이 안정되기 때문에 평온한 일상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취미나 데이트 등 마음껏 즐깁시다.

맑은 물 꿈의 내용

맑은 물의 꿈이 나타내는 것은 망설임이 없는 상태의 당신 자신입니다.
지금의 당신의 마음 상태는 망설임이 없고 각오가 정해진 상태가 아닐까요.

아니면 하는 일이 명확하게 되어 시야가 맑아지지 않았나요.
그러한 마음의 상태일 때 맑은 물이 꿈에 나올 수 있습니다.

이 꿈은 자신의 결의와 각오를 응원해주고 있는 좋은 꿈입니다.

조금이라도 망설임이 있을 경우 물은 맑지 않고 탁한 상태로 나타날 것 같습니다.

당신이 한 결의나 각오는 틀리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자신있게 임합시다.

탁한 물 꿈의 심리

탁한 물의 꿈은 당신의 마음에 망설임이나 당혹감, 망설임 같은 것이 있을 때 나타납니다.
망설임이 없고 각오가 정해진 상태라면 물은 맑은 상태로 나타나는데, 탁하다는 것은 아직 각오가 정해지지 않은 상태에 있는 것이 아닐까요.

'사실은 다른 선택지가 낫지 않았을까'
'사실은 더 다른 방식이 낫지 않을까?'

등 당신의 마음이 흔들리고 있으면 흔들리고 있을수록 물의 탁함은 심해집니다.

물의 탁함을 없애려면 자기 자신의 선택을 믿는 것입니다.
분명 자신의 결의를 스스로 인정받으면 탁했던 물도 맑은 물로 변할 것입니다.

물을 긷는 꿈의 징조

물을 길어가는 꿈은 어떤 능력을 얻게 된다는 암시입니다.

특히 육체적인 부분에서는 다른 지혜와 지식을 얻을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항상 정보를 감지하는 감각을 날카롭게 가지고 유익한 지식이나 노하우를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또 혼자서는 이해하기 어려운 것도 다른 사람과 상의하거나 함으로써 실력을 높이는 양식이 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자신만으로 따지는, 주위를 의지하는 듯한 유연성을 잊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세상에 무한히 있는 지혜를 점점 흡수하여 자신을 높일 수 있을것입니다.

물을 찾는 꿈의 상황

물이 없으면 사람은 살 수 없습니다.
그 물을 갈망하고 있다는 것은 죽을 만큼 힘들 때라고 해도 좋을 것입니다.

아무래도 지금의 당신은 큰 스트레스를 안고 마음이 죽을 지경인 것 같습니다.
이럴 때는 스트레스의 근원이 되는 문제에서 벗어나 스트레스 해소를 합시다.

한편으로 이 꿈은 실제로 질병이 숨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치통이나 두통 등에서도 상태가 좋지 않았을 때는 한 번 제대로 병원에서 진찰을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을 쏟는 꿈의 조짐

물을 쏟는 꿈은 재산을 잃어버리는 경고입니다.
지금까지 모아 온 저금이나 자산이 우연히 없어져 버릴지도 모릅니다.
또 조금 낭비를 해 버리는 것이 아니라 대부분을 잃어 버리는 것도 볼 수 있습니다.

물은 그릇에 채워져 있을수록 쏟아지기 쉬운 것으로 항상 주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낭비를 억제하고 꾸준히 모아나가면 많은 재산을 모을 수 있는 암시이기도 합니다.
하찮은 실패나 실수를 줄여나가면 분명 납득이 가는 저축 상황에 접근할 수 있을 것입니다.

수도꼭지를 틀고 싶은 꿈의 해석

이 꿈은 안타깝게도 흉몽이 됩니다.
당신이 진행하고 있는 사항이나 계획이 좌절될 것이라는 암시의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미 당신은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 실패할 것이라고 느끼고 있는 것입니다.
이제 자신은 능력이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다고도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즉 지금은 자기긍정감이 떨어지고 있을 때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운기의 파도 때문이므로 잠시 후 다시 운기는 올라오기 때문에 안심합시다.

며칠 버티면 분명 다시 출발할 기분이 들 테니까요.

웅덩이를 보는 꿈의 해설

당신의 마음의 고임, 망설임, 망설임 등을 상징합니다.

맑은 웅덩이는 빛을 반사하여 반짝반짝 빛나고 투명한 하늘을 비추고 있을 것입니다.
그것은 당신에게 위를 향하게 하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있을 것을 재촉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진흙으로 탁한 웅덩이는 당신의 어둡게 가라앉은 영역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정체된 감정을 나타내고 있는것입니다.

나아가는 것도, 후퇴하는 것도, 멈춰 있는 것도 당신에게 달려 있고, 때로는 그것은 조용한 회복 단계일 수도 있습니다.

사소한 변화만 일으킨다면 또 새로운 흐름을 만들거나 놀라운 전개를 일으킬 것입니다.

수면에 자신의 얼굴을 비추는 꿈의 심리

수면에 자신의 얼굴을 비추는 꿈은 해몽에서는 당신이 본래의 자신을 드러내지 못하고 무리하고 있음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드러내는 것이 두려워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스트레스가 쌓여 버릴지도 모릅니다.

상대에게 맞추는 것도 좋지만, 과감히 진정한 자신을 드러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지냄으로써 자신을 둘러싼 환경도 달라질지도 모릅니다.

또한 본래의 자신을 받아주는 사람을 만나면서 운기가 크게 올라가게 될 것입니다.

흐르는 물을 보는 꿈의 판단

흐르는 물은 일이 순조롭게 흘러가는 모습을 그리고 있습니다.

앞으로 당신이 임하는 일은 잘 될 것 같습니다.
깊은내면이 '아무 걱정 안 해도 돼요'라고 가르쳐 주고 있는 것입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지금 상태로 계속해 나갑시다.

또 이 꿈을 꾸면 과거의 후회나 실패가 정화된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만약, 잊고 싶은 과거가 있다면, 이번 기회에 과감히 버려 버립시다.
지금이 딱 좋은 타이밍입니다.

무언가를 물에 흘려보내는 꿈의 메세지

무언가를 물에 흘려보내는 꿈은 해몽에서는 정화를 나타냅니다.
마음속을 한번 깨끗이 하고, 새롭게 일을 시작해 보고 싶다고 느끼는 것 같습니다.

부정적인 의견에 현혹되지 않고 적극적으로 행동함으로써 더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습니다.

우울할 수 있지만 너무 질질 끌지 않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항상 전진하는 것을 멈추지 않는 한 앞으로도 더욱 비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남에게 물을 끼얹는 꿈의 암시

누군가에게 물을 뿌리는 꿈은 당신이 흥분 상태에 있다는 증거입니다.

혹시 인간관계에 고민하거나 짜증나거나 하지는 않나요?
이 꿈은 당신의 감정이 격앙되어 조금 있으면 누군가에게 그 감정을 부딪힐 뻔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다만 그런 일을 해 버리면 문제는 피할 수 없을것입니다.
누군가에게 이야기를 듣거나 기분 전환을 하는 등 우선 마음을 진정시키는 것이 선결입니다.

냉정함을 되찾고 나서 문제에 대처하도록 유의합시다.

물을 끼얹는 꿈의 징조

물을 뿌리는 꿈을 해석하는 데는 당신이 물을 뿌렸을 때의 느낌이 포인트가 됩니다.

여기서 당신에게 뿌려진 물은 당신 주위에 있는 사람들의 시선이기 때문입니다.
즉, 이것은 당신이 자신의 평판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가 하는 것이군요.

뿌려진 물이 차갑거나 더러워서 불쾌하다면 당신은 자신이 차가운 눈으로 보고 있다고 느끼는 것입니다.

또한 그러한 싫은 물에도 아무렇지 않게 있는 꿈의 경우는, 당신은 주위의 나쁜 평판에 굴하지 않는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게다가 깨끗한 물을 팍 뿌려서 기쁘다고 느꼈다면, 그것은 주위 사람들과 당신이 잘 관계를 맺고 있다는 것을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물속에 잠복하는 꿈의 경고

물속에 잠복하는 꿈을 꾸면 무의식의 세계에서 무언가를 찾으려 한다는 것입니다.

나 자신의 일이나 지금 눈앞에서 일어나고 있는 사건의 진실에 다가가고 싶은 의욕이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사람이 말하는 소문에 관한 생각이 강해지고 있다는 측면도 보입니다.

그렇게 사물이나 자신을 깊이 알게 됨으로써 사태를 타개하고 싶은 마음의 표현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물속에서 본 광경에는 당신이 평소 눈치채지 못한 무언가가 비춰지고 있을 것입니다.
그것은 어쩌면 당신이 원하던 답을 나타내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잘 기억하고 깊이 그 의미를 검토해 봅시다.

물에 들어가는 꿈의 의미

이 꿈을 꾸었을 때는 기회입니다.
이것은 당신이 새로운 인생의 무대로 나아가는 상황을 나타내고 있기 때문입니다.

진학이나 취업으로 새로운 환경에 들어가거나 결혼이나 출산으로 생활이 바뀔지도 모릅니다.
이럴 때는 새로운 것에 도전할 다시 없는 타이밍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고 싶은 자격이 있다면 지금부터 공부를 시작합시다.
또 짝사랑하는 사람은 고백할 기회일지도 모릅니다.

운기가 전반적으로 당신 편에 설 때입니다.
일에 연애에 마음껏 활약합시다!

물놀이를 하는 꿈의 상황

물놀이를 하는 꿈은 당신에게 기회가 오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타이밍을 놓치지 않고 결단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게다가 그 성공은 다른 사람의 지지를 얻을 수 있는 형태가 됩니다.

특히 비즈니스 관계에 있어서의 목표 달성이라는 측면이 강하게 있습니다.

아이들과 친구들이 물놀이로 즐기는 것 같으면 더 기회의 정도는 높아집니다.

여기라는 상황을 놓치지 말고 빠르게 이야기를 정리해서 전력으로 경제적으로 승부해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입니다.

목욕하는 꿈해몽

목욕하는 꿈은 해몽에서는 당신의 건강 악화를 경고하고 있습니다.
건강운이 저하되고 있는 것 같으니 컨디션이 나쁠 때는 무리하지 말고 천천히 몸을 쉬도록 합시다.

또한 이 꿈은 당신이 마음에 꺼림칙한 것을 안고 있는 암시가 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누군가에게 비밀이 탄로날지도 모릅니다는 불안이나 초조함으로부터 해방되고 싶다는 심리가 반영되어 있을지도 모릅니다.

만약 짐작이 가는 것이 있다면, 우선은 생각의 길이를 노트에 쓰는 등 조금이라도 자신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줍시다.

덧붙여 더운 날씨를 돌아다니다가 겨우 목욕한다…라는 이미지라면, 상황의 호전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힘들었던 상황에서 드디어 풀려나게 될 것 같습니다.

물에 뛰어드는 꿈의 암시

물에 뛰어드는 꿈은 당신이 각오를 다지려고 한다는 증거입니다.
그것도 갑자기 난국을 향해 가는 듯한 각오입니다.

일이나 시험 등 현실 세계에서 상당한 난제에 부딪히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현실에서의 물의 다이빙이 그렇듯이 상당한 위험을 수반하는 것 같습니다.

기백만으로는 돌파할 수 없지만 기백은 필요 불가결한 상태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용기를 내어 도전한 것에 대한 보상은 실로 크고 매력적이기도 합니다.

물에 삼키는 꿈의 메세지

물에 삼켜지는 꿈은 지금까지의 노력과 노력이 헛수고가 되어 버리는 경고입니다.

지금까지 쌓은 것이 한순간에 엉망이 되어 인정받지 못하게 된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예상보다 더 많은 비난과 좌절이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또한 실패했을 때 심신에 부진이 파급되어 버리는 암시이기도 합니다.
만약 노력 헛되이 실적이 바닥났을 때에도 컨디션만큼은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반대로 말하면 컨디션만 만전이라면 곧 다가올 기회를 잡을 수도 있습니다.

물에 젖는 꿈의 징조

물에 젖는 꿈은 온몸이 젖어 버린 경우 운기가 크게 변화해 가는 것을 나타냅니다.
잘 해나가는 것도 내 생각에 달려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몸의 일부만 젖는 꿈이라면 어느 부분이 젖었는지를 잘 떠올리고 젖은 부분이 드러나는 의미를 바탕으로 해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손이 젖었을 경우는 적극적이 되는 힘이 상실되어 버리는 신호입니다.

일이나 공부 등의 운기가 저하되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생각대로 진행되지 않을 때는 마음을 전환하는 것이 필요할 것입니다.

게다가 발이 젖었을 경우에는, 자신의 경제 상태가 악화해 가는 것을 나타냅니다.
또, 머리가 젖었을 경우는 판단력이나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둔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물속에 빠지는 꿈의 판단

이건 좀 조심해야 할 꿈 같습니다.
물은 꿈속에서도 당신을 지탱하는 중요한 것, 예를 들어 가치관 등의 정체성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사람은 물 속에 떨어져 버리면 숨을 쉴 수 없게 되어 괴로워집니다.

즉 이 꿈은 당신이 지금 자기 안에 갈등을 안고 마음속으로 몸부림치고 있는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민이나 트러블에 휘말려 자신의 가치관이 흔들리는 사태에 빠져 있는지도 모릅니다.

이대로의 상태가 계속되면 마음이 피폐해져 정신적으로 지쳐 버릴 것 같습니다.

혼자만 고민할 건 없습니다.
한시라도 빨리 의지할 수 있는 사람에게 상담합시다.

물이 얼어 있는 꿈의 내용

얼음 꿈을 꾸었다면 당신이 고독하게 고민하게 되는 신호입니다.

마치 물이 얼어버리듯 당신의 마음도 차갑게 굳어져 꼼짝 못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만약 그 얼음에 금이 갔다면 상당히 심각한 상태입니다.
정신적으로 큰 피해를 입게 되는 사건이 찾아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평소보다 다른 사람에게 친절하게 대할 것을 유의함으로써 위기를 회피합시다.

누수 꿈의 해석

당신이 그때까지 억누르고 있던 감정이 쏟아져 나왔다는 것을 전하고 있습니다.
문득 되살아난 추억, 과거의 아픔 등이 무심한 일상 속에 감정의 물결을 가져왔기 때문일 것입니다.

하지만 당신의 의식을 위한 방법으로 컨트롤을 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현실과 마주하고 자신의 감정, 욕구 등을 넓고 유연하게 받아들일 수 있다면 앞으로 같은 일이 벌어지더라도 당황하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그러기 위해서는 당신의 의지가 항상 자유롭게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이 부족한 꿈의 내용

당신 자신이 '요즘 부족하구나'라고 생각할 때 꾸는 것이 물이 부족한 꿈입니다.

특히 식수가 부족한 꿈은 자신을 위해 시간을 쓰지 못하고 정신적으로 부족할 때 꾸는 경향이 있습니다.

요즘 제 시간을 못 갖는 거 아닌가요?
취미도 꽤 오랜만이고, 자신의 기분이 설레는 것이나 좋아하는 것에서 멀어지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한 번 과감히 자기 자신을 위해 시간을 염출해 봅시다.
얼마 안 되는 시간이라도 좋습니다.자신을 위해서만 시간을 써봅시다.
분명 마음이 채워지고 맑아지는 기분이 들 것입니다.

물 위에 떠오르는 꿈의 상황

물에 뜨는 꿈은 당신의 마음의 안정과 관련된 상태를 암시합니다.

만약 그 꿈에서 편안함을 느끼고 있다면, 당신의 정신 상태는 매우 안정적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음이 여유롭고 편안한 지금은 집중력과 통찰력도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육체적으로도 부하를 느끼지 않고 일과 공부를 해낼 수 있을 것입니다.

반대로 물 위에서 꼼짝 못하거나 몸을 제대로 움직일 수 없는 것처럼 느껴진 경우는 불안이나 피로 등으로 당신의 정신 상태에 어떤 부하가 걸려 있습니다.

그럴 때는 일단 편안한 환경에 몸을 두거나 친한 친구와 이야기를 나누며 몸과 마음을 쉬게 해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 위를 걷는 꿈의 표현

물 위를 걷는 꿈은 남들과는 다른 월등한 잠재력을 가지고 그것을 발휘하여 순조롭게 진행되는 것을 나타냅니다.

특히 맑고 깨끗한 물이었던 경우에는 운기도 상승하고 있어 큰 성공을 거둘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의기양양하게 걷고 있을 경우에는 잠재 능력도 갈고 닦여서 성공하고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물이 탁했을 경우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과거에 일어난 힘든 경험 등에서 아직 벗어나지 못한 것일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잠재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우선 자신감을 되찾는 것이 선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 위에서 불이 타는 꿈해몽

물 위에서 불이 타는 꿈은 해몽에서는 당신 자신의 정신과 몸의 에너지가 충실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주위 사람들에게서도 시각이 많이 바뀌고 기대되기도 하며 새로운 나에게 눈을 뜰 수 있을 것입니다.

또 불이 강하게 타고 있으면 그만큼 무슨 일에 대해서도 열심히 해야겠다는 마음이 강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건강면도 충실하고 다소 피곤한 일이 있어도 조금 쉬면 부활할 수 있을것입니다.
반대로 불이 약해지는 타는 방법이라면 기분만 초조해 하는 상태이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이상 맑은 물 꿈해몽 등 물 꿈해몽이었습니다!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