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냥

오은영 프로필 내가알던 내가아냐 실제나이 / 유투브 오은영TV

오은영 프로필 내가 알던내가 아냐 실제나이 / 인스타

목차

오은영은?

 경력
 오은영 내가알던 내가아냐

 오은영 유투브

 

오은영 프로필
나이
1965년 9월 9일 한국나이 57세
학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의학과 학사
연세대학교 대학원 정신의학 석사
고려대학교 대학원 정신의학 박사
오은영 유투브 오은영TV
https://www.youtube.com/channel/UCo9lbsLvcgE2Ft1xXvNzELg
오은영의 버킷리스트
https://www.youtube.com/channel/UCc8-vc45vK1-kUFZvii7s5g

오은영은?

오은영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이때 현재의 남편을 만났다. CC였다고 한다. 동 대학원에서 의학석사,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 의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대학 졸업 후 아동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유년기의 아이를 둔 부모들 사이에서 매우 유명했다.

 

이후 '내 아이가 달라졌어요'에 출연하며 아낌없는 조언을 건네며 화제를 모으고 큰 호응을 얻었다. 아주대학교 교수이기도 하며 교육자로서의 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다.

2020년부터는 채널A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방송을 통해 의뢰인들에게 육아에 대한 진솔한 조언을 제공하고, 많은 부모들의 육아에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두 개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초보 부모들에게 아이들에게 적합한 육아법을 소개하고, '오은영의 동화나라'라는 주제로 태교 교육에 적합한 동화를 소개하는 영상을 업로드하고 있다.

 

이 즈음에 육아테크닉이 다시 주목받으며 이 분야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전국적으로 유명세를 얻었다.

경력

  • 여성의 전화 쉼터 자문위원
  • 오산시 어린이정신건강센터 센터장
  • 경기도교육청 특수교육운영위원회 위원
  • 대한의사협회지 편집위원
  • 발달장애아치료교육학회 학술이사
  • 대한소아청소년정신과학회 학술부장
  • 대한소아청소년정신과학회 정회원
  • 대한신경정신과학회 정회원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세브란스병원 수련의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세브란스병원 정신과 전공의
  • 서울삼성병원 소아청소년정신과 전임의 및 임상교수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특수교육학과 주임교수
  •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과 교수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과학 외래교수
  • 오은영 지능개발연구소
  • 오은영 아카데미 원장
  • 오은영의원 소아청소년클리닉 원장

오은영 내가알던 내가아냐

오은영 박사님과 오랜만에 찐친들이 그들만이 알고있는 인간 오은영의 실화를 여과없이 이야기한다.

 

10년 전 이 방송에서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로 상담을 받는 아이들의 뒷 이야기도 하나둘 밝혀진다. 그 후 아이들이 정말 변했는지, 가족들이 어떤 변화를 직접 겪었는지를 직접 듣게 된 오은영 박사는 격한 눈물을 흘렸다고 한다.

일주일 동안 자신의 죽은 모습을 마주하고 지금까지 자신의 삶을 확인하는 '내가알던 내가아냐'를 통해 오은영 박사는 주변 사람들에게 내가 몰랐던 나의 이야기를 들으면 기쁘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후회되기도 하다고 말했다고 한다.

 

유명인들이 그들의 죽음을 보고 그들의 삶을 중간점검하는 새로운 유형의 캐릭터 다큐멘터리, SBS는 내가알던 내가 아냐는, 화요일 밤 11시 20분에 방송한다.

오은영 유투브

오은영TV 유투브에는 약 45만명의 구독자들이 있으며, 오은영의 버킷리스트에는 약 29만명의 구독자들이 있다. 오은영TV는 동화관련된 영상과 아이 교육에 대한 전문성을 띈 영상이 많다면 오은영의 버킷리스트 채널에는 조금 더 흥미 위주의 영상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