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냥

박소담 프로필 갑상선 유두암 영화 특송 키 실제나이 / 인스타

박소담 프로필 갑상선 유두암 영화 특송 키 실제나이 / 인스타

목차

박소담은?
박소담 갑상선 유두암
 아티스트컴퍼니
 영화 특송
 박소담 인스타

 

박소담 프로필
나이
1991년 9월 8일 한국나이 31세

165cm
혈액형
B형
학력
아주중학교졸업
정신여자고등학교졸업 97회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예술사
가족
부모님, 여동생, 남동생
데뷔
2013년 단편영화 '더도 말고 덜도 말고'
소속사
아티스트컴퍼니
박소담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sodam_park_0908/

박소담은?

박소담은 2013년 단편영화 '더도 말고 덜도 말고'로 데뷔했다. 이후 영화 '잉투기'에 출연하며 많은 한국 영화에 출연했으며, 2015년에는 영화 '경성학교: 사라진 소녀들'에서 홍연덕 역을 맡았다. '. 뒤에서 소개할 '검은 사제들'로 라이징스타가 된 경우라고 흔히들 말하지만, 이것은 차근차근 커리어를 쌓아가며 다양한 단연과 조연을 경험해 단계적으로 밟아나간 케이스다.

 

2015년에는 '베테랑', '사도', '검은 사제들' 등에 연이어 주연을 맡아 관객들의 찬사를 받았다. 영화에서는 한국어, 라틴어, 중국어, 영어 대사를 한 번에 뱉어내야 했다. 기억하는 것만으로도 벅찬 일이겠지만 정확한 발음과 언어 변화에 따른 목소리 변화에 놀랐다. 물론, 많은 사람들이 각기 다른 목소리를 덧입혔다고 생각했지만 영화 시사회가 끝난 후 기자 회견에서 박소담은 모든 것이 그녀의 목소리였다고 밝혔다.

박소담은 이 영화로 청룡영화상, 부일영화상, 한국영화제작가협회상에서 여우조연상을 수상했다. 2015년은 박소담의 인지도가 크게 높아진 한 해였다.

 

2019년 5월 30일 개봉한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에서 그는 반 지하에 사는 미대지망생 김기정 역을 맡아 한 작품에서 다양한 연기를 보여줬다. 미술치료사의 프로페셔널함부터 사기를 칠 때 재치 있는 모습까지 한 작품에서 다양한 연기를 선보이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 영화로 한국 영화 최초로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하며 대성공을 거둔 이 영화는 박소담의 최초 천만 관객을 돌파한 첫 천만 주연 영화가 됐다.

박소담 갑상선 유두암

배우 박소담이 정기 건강검진에서 갑상선 유두암 진단을 받고 의료진의 조언에 따라 수술을 받았다.

 

소속사 아티스트컴퍼니는 13일 공식입장을 통해 '특송'이 곧 개봉되며, 배우 박소담도 팬들과 함께 하지 못해 아쉬움이 크다. 그녀를 기다리고 응원한다. 비록 참여는 못하지만 '특송' 개봉을 응원하고 있다.

 

이어 '특송'을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과 배우 박소담, 그리고 어려움을 함께 이겨낸 '특송' 배우들과 스태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며 "박소담 배우는 앞으로 회복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우분들의 건강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아래는 소속사인 아티스트컴퍼니 전문이다.

박소담 아티스트컴퍼니 전문
갑상선 유두암

아티스트 컴퍼니

박소담이 속해있는 아티스트 컴퍼니는 이정재 정우성 안성기 염정아 고아라 김종수 이솜 배성우 임지연 신정근 장우혁 등이 속해 있는 회사이다. 이 회사는 배우 정우성과 이정재가 설립했었다.

영화 특송

승률 100%의 특급 기사 은하가 우발적인 배송 사고에 연루되어 이를 쫓는 범죄 오락 액션 영화이다. 박소담 송새벽 김의성 정현준이 영화에 출연한다.

박소담 인스타

박소담 인스타에는 13일 오후기준 1,042개의 게시물이 올라와 있으며, 약 160만명의 팔로워가 있다.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