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크롬북 듀엣 리뷰
레노버 크롬북 듀엣은 제한된 사양을 최대한 활용하는 레노버의 새로운 경제적인 2-in-1 노트북이다. 일부 결함이 있더라도 이 장치는 동급 가격대의 다른 태블릿 및 컴퓨터보다 훨씬 뛰어나다.
주요 사양
MediaTek Helio P60T 프로세서
10.1인치 디스플레이
4GB RAM, 64GB 또는 128GB eMMC 스토리지
USB-C 포트 1개
레노버 크롬북 듀엣은 가장 저렴한 크롬북 중 하나라는 것이다. 언제 어디서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저렴한 컴퓨터를 찾고 있거나 비디오를 보고 인터넷을 검색하기 위한 첨부 파일을 찾는 사람에게 꼭 맞을것이다.
설계
가볍고 휴대성이 뛰어난 기계
가로 9.64인치, 세로 6.6인치(매거진 크기 정도)
두께 0.71인치
무게는 2파운드
크롬북 듀엣은 노트북 및 데스크톱 하이브리드 자동차로 이동 중에 업무를 마무리하거나 집에서 소파에서 휴식을 취하기에 완벽한 제품이다. 이 장치는 주로 알루미늄 합금으로 만들어졌으며 움직일 수 있는 브래킷을 포함하는 독특하고 조정 가능한 패브릭 후면 덮개가 있다. 스탠드를 이용하면 키보드를 연결하지 않고도 유튜브를 보거나 화상통화가 가능하다.
컴퓨터는 잘 만들어진 느낌이고, 태블릿처럼 사용하면 매우 편안하다. 두께는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고 2의 두 배지만 작고 휴대가 간편하며 거의 모든 가방에 들어갈 수 있다. 스탠드가 서피스 고 스탠드보다 얇고 세우기 어렵지만 레노버에 키보드가 포함되어 있는점은 좋다.
착탈식 키보드가 듀엣에 자석으로 부착되어 있다. 다만, 기기의 크기가 작아서 적응하는데 시간이 걸린다. 내장된 트랙패드는 잘 작동하지만 확실히 작다.
디스플레이
그것의 광택 있는 스크린은 그 일을 완성한다.
10.1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16:10 가로 세로 비율
2MP 전면 카메라, 8MP 후면 카메라
크롬북 듀엣의 10.1인치 화면은 깨끗하고 밝지만 진지한 일을 하려고 하면 작게 느껴진다. 화면 크기는 구글 독스로 글을 쓰기에 딱 좋은데 브라우저 탭이 쌓이기 시작하면 다소 비좁아지기 시작한다. 스프레드시트를 비교하거나 긴 PDF 문서를 스크롤하기 위해 태블릿을 사용하는 것은 생각하기 힘들다. 모니터가 16:10 화면비를 제공하여 더 많은 수직 공간을 제공하는 것은 장점으로 보인다.
해상도는 1920 x 1,200 픽셀이며 화면이 선명하여 태블릿 모드에서 넷플릭스 비디오를 시청하기에 적합하다. 화면이 직사광선 아래에서 약간 눈부심이 있지만 야외에서 읽고 작업하기에 충분히 밝다.
레노버 크롬북 듀엣은 노트북과 태블릿 모드로 원활하게 전환 가능하다. 책을 들고 있는 것처럼 키보드를 제거하거나 화면 뒤로 접으면 장치가 자동으로 디스플레이를 조정하고 커서를 숨긴다. 이렇게 하면 터치스크린을 사용할 수 있다.
크롬북 듀엣은 또한 제스처도 지원한다. 인터넷 브라우저의 작은 뒤로 버튼을 누르는 대신 왼쪽(또는 오른쪽)으로 스와이프하여 다른 웹 페이지로 돌아갈 수 있다. 화면 하단에서 손가락을 스와이프하여 즐겨찾는 애플리케이션 목록을 표시한다.
레노버 크롬북 듀엣 포퍼먼스
가격 대비 충분한 성능 제공
7000mAh 배터리
최대 128GB의 스토리지
램 4GB
듀얼 스피커 및 마이크
레노버 크롬북 듀엣의 성능은 놀랄만큼 좋거나 하진 않다. 일반 웹 브라우징, 이메일 또는 소셜 미디어를 통한 친구 및 동료와의 연결, 편안한 사진 편집에 충분히 빠르기를 기대해서는 안된다. 하지만 15개의 탭을 열고 Spotify에서 동시에 아무 문제 없이 음악을 스트리밍할 수 있다.
저렴한 64GB 버전보다 저장 공간이 128GB인 버전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레노버 크롦북 듀엣에는 마이크로 SD 카드 슬롯이 없으므로 공간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 파일을 자주 지우거나 통합해야 더 많은 미디어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크롬북 듀엣에 대한 가장 큰 단점은 포트가 없다는 것이다. 별도의 USB-C 잭이 있지만, 그 이상은 아니다. 헤드폰 잭도 없기 때문에 노트북의 200만 화소 카메라는 줌과 함께 사용하기에 충분하지만 유선 헤드폰은 사용할 수 없다.
하지만 큰 장점 중 하나는 크롬북 듀엣의 배터리 수명이 놀랍다는 것이다. 11시간 이상 사용하고 재충전이 필요했다. 이는 장거리 여행중에 컴퓨터를 사용하는 것이 매우 편안할 것이다.
마무리
마지막으로 레노버 크롬북 듀엣은 긴 배터리 수명과 안정적인 성능이 놀라웠다. 40만원대의 다양한 활용도의 크롬북은 편리한 스탠드, 포함된 키보드 및 저렴한 시작 가격으로 듀엔은 그만한 가치가 있다. 컴퓨터에는 단일 USB-C 포트와 같은 몇 가지 작은 단점도 있지만 크롬북과 같은 몇 가지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 기기는 거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