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냥

엄정화 프로필 키 서울체크인 실제나이 / 인스타

엄정화 프로필 키 서울체크인 실제나이 / 인스타

엄정화는?
 활동
 서울체크인 엄정화
 엄정화 인스타

 

엄정화 프로필
나이
1969년 8월 17일 한국나이 54세 (2022년 기준)

164cm, 47kg
혈액형
A형
학력
청전초등학교 졸업
의림여자중학교 졸업
제천여자고등학교 전학
북원여자고등학교 졸업
가족
언니, 여동생, 남동생 엄태웅
데뷔
배우 1992년 영화 '결혼 이야기'
소속사
사람엔터테인먼트
엄정화 인스타
https://instagram.com/umaizing

엄정화는?

엄정화는 대한민국의 가수 겸 배우이며, 한국을 대표하는 섹시 아이돌이자 많은 여자 가수들의 롤모델이 된 그녀. 한국의 마돈나라고도 불리는 그녀는 가수뿐만 아니라 배우로도 큰 성공을 거두었다.

 

원주 북원여고를 졸업한 후 1989년 MBC 합창단에 합류해 배병수의 주목을 받았고 1992년 영화 '결혼이야기'로 데뷔했다. 1993년에는 주연 영화 '바람부는 날이면 압구정동에 가야한다'의 OST로 가수로 데뷔했다.

 

지금은 특히 연기와 가수를 겸비한 여성 스타들은 독보적으로 롤모델로 꼽히고 있다. 롤모델 천하통일 수준으로 검색사이트에 엄정화 롤모델을 쳐보면 이름만 들어도 아는 연예인부터 신인그룹까지 모두가 롤모델로 꼽은것을 알 수 있다.

활동

먼저 배우로 데뷔해 다양한 모습을 보여줬다. 철저한 자기관리와 다양한 연기력으로 50대임에도 불구하고 주연을 놓치지 않는다.

 

2003년 '미친 결혼'으로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여자 최우수 연기상을, 2012년 '댄싱퀸'으로 두 번째 같은상을 수상했다. 오랜동안 두드렸던 청룡영화상과 대종상 시상식에서 2013년 '몽타주' 영화로 대종상 첫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2008년부터 가수 활동을 중단한 후 8년 후인 2016년 정규 10집을 8년만에 발표하며 가수 활동을 재개했다.

 

2020년에는 오랜만에 영화 '오케이 마담'으로 스크린 여행을 떠났다. 코로나19 여파로 기대만큼은 아니었지만, 여성 주연 영화가 많지 않은 영화계 분위기에서 홀로 액션과 코미디를 소화하며 주연을 맡은 몇 안 되는 배우 중 한 명임을 입증했다. 엄정화의 연기는 물론 뛰어났다고 한다.

서울체크인 엄정화

지난 29일 Mnet '2021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를 앞두고 서울을 찾은 이효리는 엄정화의 숙소에 머물며 함께 시간을 보냈다. 무대 다음 날 이효리와 엄정화는 화사를 만나 브런치를 즐겼다. 화사는 "무대를 너무 즐겼다"고 이효리는 "그 전날 밤까지 리허설을 했다"고 말했고 엄정화는 "다음 날 첫 무대인데 술을 마시다 새벽 3시에 잤다. 나도 이틀째 술에 취해 있었다"고 비하인드를 전했다.

 

이효리는 "너네 집도 하루 갈 테니까 딱 기다려라"고 말했고, 화사는 "너무 좋다. 꽃가루 뿌려놓고 기다리고 있겠다"라고 말했고, 이효리는 서울에 갈 곳이 없어 아무데나 얻어자고 있다. 엄정화 언니네 집에 가면 클렌징도 있고 바를것도 있고 옷도 있고 브래지어도 빌려주곤 한다. 그래서 아무것도 가져오지 않았다고 말하며 웃었다.

 

무엇보다 엄정화의 다양한 모습에 많은 사람들이 감동을 받았고, 두 사람은 나이를 먹어가는 현역 한국 여성 가수의 고군분투를 나누며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엄정화 인스타

엄정화 인스타는 2월 4일 오후기준 45만명의 팔로워가 있으며 약 2600개의 게시물이 올라와 있다.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