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냥이

온라인 수업을 쉬는 이유와 변명! 구체적인 예시!

온라인 수업을 쉬는 이유와 변명! 구체적인 예시!, 결석하고싶다

점점 더 많은 학교에서 온라인 수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학생, 직업학교 학생, 고등학생 등 이런 온라인 수업을 쉬는 이유와 변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온라인 수업은 집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실제 학교에 가는 것보다 훨씬 더 유혹적이고 동기부여가 어렵습니다. 오늘은 몸이 좋지 않다. 결석하고 싶다...' 라고 생각하실 때가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온라인 수업을 듣는 이유와 변명을 소개합니다! 쉬는 시간에 연락하는 방법을 예문을 첨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줌이나 원격수업은 쉬기 힘든데...
줌과 원격수업은 기본적으로 집에서 한다? 출퇴근 시간이 필요 없고, 약간의 신체조건이 있어도 휴식을 취하기 어렵다고 느끼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한국인들은 너무 열심히 일합니다. 휴식을 취하는 것에 대해 처음부터 죄책감을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성적을 떨어뜨릴 만큼 충분히 휴식을 취하지 않는 한 Zoom 또는 원격으로 휴식을 취하면 됩니다.

자기 책임의 세계, 특히 대학에서 중요한 것은 학점 취득 조건이 충족되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강의에 따라 결석 통보가 필요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온라인 수업을 쉬는 이유, 변명 10가지

휴식은 각자의 판단이자 책임이라고 하지만, 결석으로 연락을 드려야 하는 경우 "왠지 쉬고 싶다"와 같은 솔직한 이유를 말하면 이미지가 나빠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온라인 수업을 쉬는 이유와 변명을 소개하겠습니다.

 

■1. 감기 증상

 

Zoom과 같은 온라인 수업에서도 몸이 좋지 않으면 쉬는 것이 왕도입니다. 그 중 감기의 증상은 애매합니다. 그런데 '감기 때문에'라고 하면 증상이 구체적이지 않고 신빙성이 막연하게 느껴집니다.

감기 증상으로 인해 온라인 수업을 쉬는 경우에는 심한 기침, 발열 등의 구체적인 증상을 설명하는 것이 좋습니다.

 

■ 2. 구토 설사


구토 설사는 심각한 증상이며, 가라앉을 때까지 화장실에 가야 합니다. 온라인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토설사는 흔한 질병이며 많은 사람들이 그 고통을 알고 있습니다. '쉬어도 어쩔수 없네', '안됐다'라고 생각할 수 있기 때문에 쉬는 게 편합니다.

또한, 구토와 설사의 증상이 강하지만 빠른 회복도 휴식의 이유로 사용하기 쉬운 특징입니다. 다음날, 밝은 얼굴로 온라인 수업에 참여하는 것이 전혀 어색하지 않습니다.

 

 

■ 3 편두통 (편두통)


편두통(편두통)은 온라인 수업이기 때문에 오히려 쉬기 쉽습니다. 편두통상태로 화면을 보는것이 너무 어렵기 때문입니다. 진통제를 복용하면 증상이 호전되는 경우가 많지만, 원격 수업에서 장시간 화면을 보는것은 힘들것입니다.

또한 편두통이 갑자기 발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오늘 기분이 안 좋다...'라고 하면 쉬는 이유로 사용하기 쉽습니다.

 

■4. 생리통


여성에 한하지만 생리통을 이유로 온라인 수업을 쉬는 경우도 있습니다. 생리통 휴가는 근로기준법에 의해 인정됩니다. 또한 개인차가 크므로 힘들게 지내고 있기 때문에 본인이 무리하게 생각하느냐 아니냐가 관건입니다. 이유가 됩니다.

“생리통을 앓은 적이 없어서 의심스러울 수도 있다”고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평소에는 괜찮으나 그 당시의 환경과 심신의 상태에 따라 증상이 변합니다. 생리통이 아파요."라고 해도 위화감이 없습니다. 단, 주기가 있으므로 너무 많이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5. 기타 컨디션 불량


또한 다음과 같은 열악한 신체 조건을 이유로 온라인 수업을 쉴 수도 있습니다.

 

· 현기증
· 빈혈
· 심한 허리 통증

 

이러한 증상이 있으면 앉기 어렵고 화면에 집중할 수 없습니다. 또한 휴식을 취하면 하루 만에 개선되기 때문에 쉬는 이유로 사용하기 쉽습니다.

 

 

■6. 취업활동


대학생들에게 취업은 삶의 중요한 부분이므로 온라인 수업을 쉬어야 하는 정당한 이유가 됩니다. 회사 설명회나 면접이 수업 시간과 겹치면 쉴 수 밖에 없습니다. 쉬고 싶은 이유가 취업활동이라면 솔직하고 당당하게 쉬면 될것입니다.

하지만 '왠지 쉬고싶다'라는 핑계로 삼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나중에 구직활동을 하지 않았다는 사실이 밝혀지면 큰일입니다. 특별한 이유는 없지만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몸 상태가 좋지 않은 것을 사용합시다.

 

■7. 인턴십


인턴십이 반드시 회사의 취업에 유리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대학생에게는 회사의 분위기를 실감하고, 같은 인턴십 동료와 정보가 연결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인턴십을 위해 대학을 쉬고 싶다면 그 이유를 말하십시오. 물론, 허위의 사유로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8. 관혼상제


관혼상제 일정을 스스로 조정할 수 없기 때문에 온라인 수업을 쉬는 이유입니다. 정말 관혼상제에 대한 계획이 있다면, 그것을 이유로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또한, 관혼상제 등은 개인정보이므로 허위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장례는 윗사람에게 알리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결혼식 등의 이유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흔하지 않기 때문에 아주 드물게만 사용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 9. 동아리 활동 대회


휴식을 취하는 이유는 알기 쉽게 동아리 활동 토너먼트입니다. 일정은 변경할 수 없습니다. 노력의 결과를 시험하는 중요한 날이라는 인식이 강해서, 솔직한 의사소통에 문제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협상에 달려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물론 동아리 활동 및 대회에 대한 정보는 학교에 적절하게 전달하므로 허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10. 소속단체 이벤트


학생 그룹에 참여하는 경우 그룹의 이벤트가 휴가 사유로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대학 수업이 없는 날입니다. 아쉽게도 일정이 겹친다면 성적에 문제가 없고 강사님이 이해해 주시면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온라인 수업을 쉴 때의 전달방법·연락사항은?문자?

결석을 통보할 필요가 없다면 휴학이 성적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면 따로 연락하지 않는 것이 원칙이다.

다만, 결석 통지가 필요한 경우에는 교사 또는 강사가 정하는 규칙에 따라 실시합니다. 전문 시스템의 사용이 결정되면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면에 연락 방법에 대한 자세한 규칙이 없다면 이메일이 좋을 것입니다. 전화를 받으면 꼭 전달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선생님께 불편을 드린답니다. 메일이 가장 좋습니다.

온라인 수업을 늦잠으로 지각했을 때는?

사람은 누구나 늦잠을 자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솔직히 늦잠을 자고 늦었다고 말하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닙니다.

기분이 좋지 않다는 인상을 줄 뿐입니다. 늦잠을 자서 수업에 늦었다면, 몸 상태가 좋지 않아서라고 가정해 봅시다. 두 가지 구체적인 예를 살펴보겠습니다.

 

・배가 아파서 화장실에 갇혀서 늦었다 (모두 나와서 상쾌한 설정)
・몸이 좋지 않아 잠시 누워서 자려고 하는데 잠이 든 것 같아요(아직 몸이 좋지는 않지만, 온라인 수업을 쉬기에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온라인 수업은 화면 너머로 보이지 않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작은 거짓말이라도 쉽게 드러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가장 좋은 것은 거짓말을 하지 않고 수업에 잘 참여하는 것이니 생활 리듬을 잘 지키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수업 무단 결석은 혼날까?

수업 방식이나 교수님에 따라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참여한다면 누군가가 휴식을 취하더라도 나는 신경 쓰지 않을 것입니다.

다만, 출석확인이 필요한 수업, 제출서류를 안내하는 수업, 교수의 평가가 차후 시험에 영향을 미치는 수업 등

수업에 온 친구들 등의 이야기를 듣고 내용을 이해해 봅시다.

정리

온라인 수업은 학교에 가는것과는 다르게 피로감이 있죠? '오늘은 왠지 수업을 하고 싶지 않은데' 라고 느꼈다면 혹시 신경이나 눈이 피곤한 상태인지 모릅니다. 푹 쉬는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입니다.

휴식을 결정했다면 나누어서 여유를 가지세요. 재충전하면 다음날 건강한 활동을 재개할 수 있을것입니다.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