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냥이

시댁 꿈 해몽 - 시부모 제사 결혼식 설날 등 10가지.

시댁 꿈 해몽 - 시부모 제사 결혼식 설날 등 10가지.

시댁 꿈 해몽

꿈에서의 시댁은 당신이 지켜야 할 도덕 관념이나 사회적 규칙, 가까운 사람과의 관계성 등을 나타냅니다.

친가족은 어떤 형태로든 혈연 관계가 있는 사람들이지만, 시댁은 인연이 있어 서류상의 친분이 되었을 뿐, 원래는 남남입니다.

타인과 잘 해 나가기 위해서는 방자함을 삼가거나 상대를 존중하거나 하는 등 교제 방법에 궁리가 필요하게 됩니다.

그러한 의미로부터 연장자를 공경하거나 윗사람을 세우는 등, 주위의 사람과 풍파를 일으키지 않는다=암묵의 룰을 어기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는 것을, 시댁의 꿈은 나타내고 있습니다.

의붓 가족의 모습이 온화하고 좋은 인상이었을 경우는 길조가 되지만, 의붓 가족이 어두운 분위기나 험악한 표정을 하고 있는 경우는 흉조가 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꿈에서는 시댁과 어떤 관계를 하고 있었을까요? 밑에서는 시댁 꿈 해몽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차

 시부모의 꿈의 표현
 처남매의 꿈해몽
 의조부모의 꿈의 의미
 처가친척의 꿈의 심리
 의붓가족이 죽는 꿈의 해설
 시댁 장례식의 꿈의 표현
 시댁의 제사 꿈이 시사하는 것
 시댁의 결혼식 꿈의 해석
 시댁과 설날을 보내는 꿈의 징표
 시댁에게 냉대받는 꿈의 내용

시부모의 꿈의 표현

시부모님이신 시부모님이 정겹고 좋은 분위기로 나타나신다면 운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될 수 있습니다. 당신이 도덕적인 행동에 유의하여 세상의 규칙등을 확실히 지킴으로써 운이 트일 것입니다.

그러나 시부모님이 엄한 표정이나 태도로 꿈에 나타나는 경우, 당신이 반도덕적인 행동을 하거나 규칙을 어김으로써 운이 저하되는 것을 나타내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평소부터 언동이나 행동에 충분히 주의하도록 합시다.

처남매의 꿈해몽

부모의 재혼이나 자신의 결혼으로 이루어진 처남매가 꿈에 나타날경우 특별히 문제가 없는 기분이었다면 운기가 좋은것을 나타내는 꿈이됩니다. 주위의 사람이나 가족과도 양호한 관계성을 쌓아 올리고 있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시누이 자매가 꿈에 나타나서 싫은 인상을 받은 경우는 운기 저하를 나타내는 꿈이 됩니다. 주위의 사람이나 가족과의 사이에 트러블이나 문제를 안을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의조부모의 꿈의 의미

시조부모님이 꿈에 나타난다면 친손자를 대하듯 시조부모님이 평온한 모습이었다면, 당신이 택해 나아가는 길이 사회적 규칙이나 도덕 관념에 어긋나지 않고 올바른 것임을 나타내는 꿈이 됩니다.

그러나 의조부모님이 울고 있거나 험악한 표정이거나 할 경우 당신이 가고자 하는 길이 도덕적 관념에 반하는 사회적인 규칙을 어기는 것임을 암시하고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빨리 걸음을 멈추고 되돌아 가면 그만큼 나중의 고생도 줄어듭니다. 이상하다고 느끼는 점이 있다면 무리하지 말고 빨리 전체상을 검토하고 기존의 궤도 수정하도록 합시다.

처가친척의 꿈의 심리

시댁이 어떤 이유로든 당신에게 찾아오는 경우, 그 친척의 행동이나 말은 당신에 대한 메시지가 됩니다.

현재 안고 있는 문제나 트러블을 해결하는 힌트나, 향후의 참고가 되는 것이 숨겨져 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잘 기억해서 참고합시다.

또 시댁이 모이는 꿈이 인상적일 경우 그 이유가 결혼식 등 좋은 것이었다면 운이 좋아졌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될 수 있습니다. 행운과 좋은 소식을 갖게 되는 신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의붓가족이 죽는 꿈의 해설

시댁이 죽는꿈이 인상적인 경우, 의리라고는 해도 상대방과 생전부터 친분을 맺었다면 상대에 대한 정의 깊이를 나타내는 꿈이됩니다. 소중한 가족을 잃은 외로움과 슬픔을 나타내는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생전에 그다지 친하지 않았거나 돌아가신 후 시간이 지났는데도 시댁이 꿈에 나타난다면 당신의 신상에 재난이나 문제가 다가오고 있음을 경고하는 꿈이 되기 때문에 충분히 주의하도록 합시다.

시댁 장례식의 꿈의 표현

시댁의 장례식이 인상적인 경우, 그것이 시부모님의 장례식이었다면 언젠가 확실히 다가올 사별에 대한 마음가짐과 정신적인 강함이 몸에 배었음을 암시하는 꿈이 됩니다.

사이좋은 시부모님의 장례식이 인상적일 경우, 지금의 당신이 도덕적으로나 사회적인 규범도 제대로 지키면서 자기 자신의 길을 걷고 있음을 나타내는 꿈이 됩니다.

다만, 실제로 시조부모님이 컨디션을 무너뜨리는 암시의 가능성도 있으므로 가능한 한 배려해 줍시다.

평소 잘 다니지 않는 시조부모님의 장례식을 꿈에서 꾼다면 시조부모와의 관계성 복원을 당신이 원하고 있음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나이 순으로 간다면 시조부모님은 반드시 당신보다 먼저 돌아가시고 말 겁니다.상대가 살아 있는 동안 밖에 효도할 수 없습니다. 후회를 남기지 않도록 합시다.

시댁이 장례식 등에 모여 죽은 사람이 갑자기 죽었거나 아직 젊은 사람이거나 해서 어두운 분위기였을 경우, 운기의 저하를 암시하는 꿈이 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자신과 시댁도 대인 트러블 등에 휘말리기 쉬운 시기이므로 충분히 조심하도록 합시다.

시댁의 제사 꿈이 시사하는 것

시댁의 제사가 인상적인 경우 꿈에서는 운기의 호전을 암시합니다. 과거의 경험이 당신에게 도움을 주고 문제 해결의 실마리가 될 것입니다.

과거에 비슷한 상황에 어떻게 행동했는지, 어떻게 대처했는지 잘 기억해서 참고합시다.

시댁의 결혼식 꿈의 해석

시댁의 결혼식에 친척들이 모여 밝은 분위기일 경우 당신 자신과 시댁, 친척들에게도 행운이 따른다는 것을 꿈은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처남매의 결혼식에 자신이 참석했을 경우, 고민이나 걱정거리가 증가할 것을 암시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시누이가 늘어나 조금 마음고생이 심해지는지도 모릅니다.

시댁과 설날을 보내는 꿈의 징표

시댁과 설을 보내고 있을 경우 꿈에서는 운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실제로 시댁 식구들과의 관계성이 더 좋은 분위기가 되거나, 당신이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온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 됩니다.

시댁에게 냉대받는 꿈의 내용

시댁에서 냉랭하게 대하는 것이 인상적일 경우, 지금의 당신이 인생의 전기를 맞이하고 있음을 꿈은 보여주고 있습니다.

의리가족의 지원이나 도움이 필요하지 않도록 심신이 자립하지 않으면 안 되는 상황이 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경제적인 면이나 육아의 면 등에서 의붓가족을 의지해 왔지만, 배우자의 전근 등으로 인해 그러한 지원을 받을 수 없게 되어 버릴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세상에는 여러 가지 사정으로 친정이나 시댁을 의지하지 못하고 자신들만의 힘으로 든든하게 생활을 꾸려나가고 있는 부부도 많이 있습니다.

인간으로서 성장하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고, 당신도 적극적으로 전기를 받아들이도록 합시다.

시댁 꿈 해몽 정리

시댁을 꿈꿀 때는 좋든 나쁘든 당신의 운기에 변화가 있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시댁의 인상이 좋거나 결혼식 등의 경사로 시댁의 가족이나 친척이 모이거나 하는 경우는 길조가 됩니다.

그러나 표정이 어두운 등 시댁 식구나 친척의 인상이 나쁜 경우는 흉조가 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시댁의 교제는 친가족보다 신경을 많이 쓰고 어렵습니다.

그러한 신경을 쓰는 상대와도 능숙하게 교제해 나감으로써, 당신 자신도 사람으로서도 성장할 수 있으므로, 꿈을 참고로 현실에서도 노력해봅시다. 이상 시댁 꿈 해몽이었습니다!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