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냥

위하준 나이 본명 과거 결혼 김영광 오징어게임 / 인스타

위하준 나이 본명 과거 결혼 김영광 오징어게임 / 인스타

목차

위하준은?
 활동
 위하준 결혼

위하준 김영광
 오징어게임
 위하준 인스타

위하준 프로필
본명
위현이
나이
1991년 8월 5일 한국나이 31세

180cm, 68kg
혈액형
B형
MBTI
ISFJ
학력
완도고등학교 졸업
성결대학교 연극영화학부 연극전공 학사
병역
대한민국 공군 병장 만기전역
데뷔
2015년 영화 '차이나타운'
소속사
엠에스팀엔터테인먼트
위하준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wi__wi__wi/

위하준은?

위하준은 중학교 때 댄스부에 들어가 연예인을 꿈꿔 고등학교에 가고 싶었지만 부모님의 반대를 받았다. 처음에는 아이돌이 되기 위해 고등학교 3학년 때 상경하여 SM엔터테인먼트와 JYP엔터테인먼트 오디션을 봤다. SM 1차에 합격한 뒤 카메라 테스트에도 참여했지만 결국 탈락한다. 고교 시절 연극을 보러 다니며 배우의 꿈에 한 발짝 다가갔다고 한다. 이후 연극영화과 입시를 준비하기 위해 연기학원 등록해 본격적으로 배우를 준비한다. 후에 2011년 11월 28일 공군 709기로 입대해 공군 헌병 기동타격대로 군복무를 마쳤다.

활동

위하준은 2015년도에 영화 '차이나 타운'으로 데뷔하여 2018년도에 영화 '곤지암'에서 하준역으로 첫 주연을 맡았다. 그 후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을 찍었으며, tvN 드라마 '배드 앤 크레이지 에서 K역으로 주연을 맡고, 2021년 영화 샤크: 더 비기닝과 미드나이트에서 주연을 맡았다.

위하준 결혼

현재까지 열애설에 대한 보도는 없었고, 여자친구가 있는지도 알려지지 않았다. 관련 검색어에는 '위하준 결혼, 위하준 아내'로 언급됐지만 위하준은 미혼이다.

 

위하준 김영광

왼쪽 위하준 / 오른쪽 김영광

온라인상에 위하준 김영광의 연관검색어가 돌아다니는데, 어딘지 모르게 김영광과 위하준이 닮은모습이 있어 그런것 같다. 온라인 매체에서도 닮은꼴이라며 소개되기도 한다. 그래서 비교 들어갑니다. 웃을때 묘하게 닮아보이기도 하는데, 여러분들은 어떤가요?

오징어게임

오징어게임 위하준

위하준은 오징어 게임 섬에서 일어난 <오징어 게임>을 파헤치기 위해 게임장 내부에 잠입하는 경찰 역을 맡았다. 스포일러를 조금 하자면 위하준은 오징어 게임 프론트맨역 이병헌의 동생이며 그의 동생이 간 이식을 받았다. 이병현이 오징어게임에서 위하준 역을 맡은 경찰 형의 프론맨(대장)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화제가 됐었다. 위하준은 오징어 게임에 대한 실체를 파헤치는 유일한 사람이므로 그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상당하다고 할 수 있다. 위하준은 훈훈한 외모와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오징어게임의 최대 수혜자로 떠올랐다.

 

오징어 게임 이후 배우 위하준이 미국 주간지 '피플'이 선정한 '2021년 가장 섹시한 남자 25인'에 선정됐다. 이유로는 '멋지고 달고나처럼 달콤한 배우'라고 밝혔다.

위하준 인스타

위하준의 인스타에는 11월 12일 오후기준 게시물 205개와 약 940만의 팔로워가 있다. 이 팔로워 수는 대부분 글로벌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의 인기에 힘입어 급상승하게 되었다.

교차형 무한